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ABOUT SNOWPIPE

NEWS

[보도자료] 레드문 모바일 게임으로 거듭난다.

관리자2018-11-02

게재일: 2018.04.19

 

순정만화 대모와 게임업계가 다시 한 번 뭉친다.

 

황미나작가와 스노우파이프(대표 김정익)가 레드문 모바일게임 개발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대한민국 1세대 PC온라인게임을 이끌었던 명작 레드문이 모바일게임으로 거듭난다. 황미나 작가와 김정익대표는 2018년 4월 18일 레드문 지적재산권을 이용하여 모바일 MMORPG게임을 개발하기로 상호협의하고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하였다.

레드문은 국내 PC온라인게임 1세대를 이끌었던 명작으로 그간 여러 개발사에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황미나 작가와 판권계약을 타진하였으나 마침내 스노우파이프가 글로벌 판권을 품에 안게 되었다.

지구와 시그너스 행성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필라르, 아즐라, 사다드, 루나레나 등 개성 넘치는 주인공 캐릭터와 한지화, 데스티노, 라비타, 캐논 등 이야기의 재미를 더하는 조연 캐릭터를 통해 원작의 감성을 충실히 재현하고 모바일 기기에 맞춰 편의성과 게임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황미나 작가는 “IP게임 전문개발사로서 스노우파이프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더불어 국산 IP에 대해 스노우파이프가 보여준 각별한 애정에 흡족하여 이번에 스노우파이프와 공동작업을 진행하고자 마음을 먹었다”고 말하고 “지난번 레드문 PC게임 서비스에서 보여준 유저와의 공감대를 최대한 이끌어내고 모바일 게임 유저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를 이번 게임에서 풀어내겠다”고 밝혔다.

김정익 대표는 “우선 스노우파이프의 역량을 높이 평가해준 황미나 작가님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하고 “국산 온라인게임을 대표하는 유명한 IP를 개발하여 전세계 유저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서 기쁜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고 밝혔다. 

스노우파이프는 일본 세가의 사쿠라대전, 쇼프로의 피구왕통키, 타카라토미의 트랜스포머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4월 2일 ‘사쿠라대전 : 벚꽃의노래’를 시범 서비스하면서 국내외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